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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정책] [교육부] 범부처 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정책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사회정책 공개토론회(포럼) 개최
- 작성일2022.09.28
- 수정일2022.09.28
- 작성자 고*재
- 조회수427
범부처 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정책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사회정책 공개토론회(포럼) 개최
주요 내용
□ 교육부, 사회정책 연구기관과 함께 2022년 제3차 사회정책 공개토론회 개최
□ 사회정책 전문가와 함께 디지털 역량 제고 및 격차 해소방안 논의
□ 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 분야 연구기관*과 함께 ‘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정책 개선방안’을 주제로 9월 23일(금), 제3차 공개토론회(포럼)를 개최한다.
* 교육·복지·노동 등 사회정책 분야별 연구기관(20개)으로 구성된 연합체(네트워크)
□ 이번 공개토론회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, 전 국민의 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역량*을 제고하고, 계층·세대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
* 우리나라 성인(16~65세)과 청소년(만 15세)의 디지털 역량 수준은 경제협력개발기구(OECD) 평균보다 약간 낮은 수준(OECD PIAAC, PISA)
ㅇ 먼저, 김태준 실장(한국교육개발원 평생·융합교육연구실)은 교육부, 방송통신위원회,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부처별 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정책 현황 분석, 설문조사* 결과 및 해외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디지털 문해력(리터러시) 정책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.
* 25~65세 성인 총 1,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(2022.7.25~29)